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무료 컴퓨터 화면 녹화 2023 최신

by 잇냥 2023. 1. 12.
반응형

다양한 무료 화면 녹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무료라고 했는데 워터마크가 있거나 녹화 시간제한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여기서 추천드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컴퓨터 화면 녹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무료이며 녹화 시간 제한도 없고 워터마크도 없습니다.

Screen Recorder Pro을 검색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스토어 앱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녹화 프로그램 설치 화면

 

먼저 녹화할 화면의 대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아래 왼쪽 붉은색 밑줄이 표시된 아이콘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부터 "모티터 한 대의 전체 화면", "현재 활성화된 프로그램이나 탐색기, 브라우저의 화면", "사용자가 영역을 지정하는 부분"으로 화면 녹화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FPS, Quality 를 설정하는데 컴퓨터 사양에 따라 높은 값으로 정하고 녹화가 가능합니다. 값을 조정하면서 실험해 보면서 적당한 값을 선택하면 됩니다. 

 

녹화 화면 설정

 

오디오 녹음이 안된다는 댓글이 있는데 아래 왼쪽 이미지와 같이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고 뜨는 창에서 Audio 옵션을 클릭해서 선택하고 컴퓨터에 있는 오디오 입력 도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준비가 끝났으면 화면 상단의 붉은색 녹화 버튼을 눌러 녹화를 하면 됩니다. 녹화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녹화가 종료됩니다. 녹화된 영상은 화면 좌측 상단의 폴터 버튼을 눌러서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 버튼 옆의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화면 캡처, 스크린 샷도 가능합니다.

오디오 설정

써본 녹화 프로그램중에 무료이며 별도의 제약이 없으며 성능도 괜찮은 최강의 프로그램입니다.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pdf 파일 변환 편집 PC 버전 2023년 최신  (1) 2023.01.27
무료 영어 문법 검사기  (0) 2022.11.23
질문으로 코드 자동 생성  (0) 2022.11.15
ppt pdf 변환  (0) 2022.11.10
pdf 형광펜 무료 앱 추천  (0) 2022.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