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pdf 형광펜 무료 앱 추천

by 잇냥 2022. 11. 8.
반응형

pdf에 주석을 달거나 형광펜으로 그릴 수 있는 무료 앱을 추천합니다. pdf를 읽다가 보면 노트, 주석을 달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PDF용 아크로벳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PC 버전 아크로벳은 주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유료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애플 펜슬로 사용하기 가장 편리합니다.  

 

PDF 파일을 불러오면 아래 왼쪽 이미지와 같이 화면 오른쪽 아래 연필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을 합니다.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화면 아래에 새로운 창이 뜨면서 주석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면 아래 왼쪽 이미지와 같이 작은 연필 아이콘이 보이는데 클릭을 하고  pdf 파일 화면 원하는 곳에 손으로 드래그를 하면 화면에 주석이 나타납니다. 밑줄도 긋도 글자도 쓸수 있습니다. 연필 아이콘 옆에 있는 빨간색이 있는 곳을 터치하면 색상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주석을 지우고 싶으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지우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주석이 있는 곳을 문지르면 지워집니다. 

 

 

형광펜으로 그리기 위해서는 아래 왼쪽 이미지와 같이 형광펜 아이콘을 클릭하고 첫글자 부분을 꾹 누르고 나서 문장을 드래그하면 형광펜이 그려집니다. 형광펜을 글자에만 쓸 수 있습니다. 형광펜을 입힌 글자를 선택하고 아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색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 녹색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하고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상 pdf에 주석을 달고 형광펜으로 그릴수 있는 앱을 알려 드렸습니다. 한번 활용해 보세요. 

반응형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문으로 코드 자동 생성  (0) 2022.11.15
ppt pdf 변환  (0) 2022.11.10
이미지 텍스트 변환  (0) 2022.11.03
이미지 텍스트 변환 무료 앱 추천  (0) 2022.11.01
구글 사진 쉽게 검색  (2) 2021.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