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편집

아이폰 사진 합치기 2023 최신

by 잇냥 2023. 1. 2.
반응형

아이폰에서 사진을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몰디브(MOLDIV)라는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앱스토어에서 한글로 몰디브 혹은 영어로 moldiv라고 검색하면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을 구동하면 연회비를 내라는 페이지가 보이기도 합니다. 이때는 가볍게 앱을 끄고 다시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콜라주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콜라주는 여러 개의 다른 재료를 종이에 붙여서 화면을 만드는 방법인데 이 앱에서는 사진을 여러 장 붙이는 기능을 합니다.

몰디드 시작 화면

콜라주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 아래 왼쪽과 같이 합칠 사진의 모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사선 방향으로 여러장의 사진 합치기가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예와 같이 사진 2장을 가로 방향으로 합치기 메뉴를 선택해 봅니다. 아래 화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합치기를 할 사진의 위치를 한번 탭 합니다.

사진 합치기 모양 선택

 

합치기 할 사진의 위치에서 누르기를 하면 아래 사진 왼쪽과 같이 앨범, 카메라 메뉴가 보입니다. 카메라로 찍어서 바로 사진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앨범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 다은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합치기 할 사진 2장을 선택합니다. 화면 왼쪽 아래쪽에 선택한 사진이 보입니다. 선택한 사진이 위치한 사각형을 선택하고 앨범에서 사진을 선택해서 언제든지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진 합기치용 사진 선택

 

사진은 선택하고 체크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사진이 크게 보입니다. 선택한 사진의 각각의 영역을 선택하면 앨범으로 다시 돌아가서 사진을 변경할 수 있고, 회전, 위치 변경도 가능합니다.

사진 수정

선택한 사진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흰색 테두리가 기본으로 보입니다. 화면 아래쪽에 프레임 조절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오른쪽 이미지 오른쪽 아래쪽에 대각선 화살표 메뉴에서 동그란 점을 왼쪽으로 이동하면 테두리가 사라집니다. 오른쪽을 동그라미 버튼을 이동하면 테두리 선이 두꺼워집니다.

테두리 조정

 

테두리 조정하기를 마치고 화면 가운데를 한번 탭 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면이 전환됩니다. 아래 화면 아래쪽 버튼을 클릭해서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진 내보기

 

이상 아이폰에서 사진 합치기 기능을 알아봤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몰디브 앱을 지원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사진 합치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사진편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에서 주목 받는 사진 만들기  (2) 2021.09.10
사진 편집 어플을 활용한 사진 보정  (0) 2021.07.08
아이폰 사진 보정  (2) 2021.04.22
휴대폰 사진 편집  (0) 2021.04.21
편리하게 사진에 드로잉 하기  (0) 2021.01.04